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1 / 추억의 갓겜 '더 킹 오브 파이터즈(킹오파)'가 '올스타'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제가 요즘 친구들과 즐기고 있는 갓겜이 있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자신이 아재라면 모두가 아는 그 게임! 1994년부터 격투게임을 주름 잡던 게임. 바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입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줄여서 '킹오파'가 올스타 버전으로 RPG 요소와 육성 시스템을 가지고 모바일 게임으로 찾아왔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카카오 게임에서 지원하는 킹오파를 즐겨보신 분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평가로는 이번 게임이 훨씬 잘 만들고 컨텐츠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전부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첫 화면입니다.

 생각보다 용량이 커서(약 1.8GB) 모든 컨텐츠를 일괄 다운로드 하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래서 분할 다운로드(약 300MB)를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널널하신 분은 일괄 다운로드 하셔서 막힘없이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메인화면 입니다.

 접속을 하시면 가장 먼저 보게 될 화면입니다. 제 주캐릭 폭주이오리가 반겨주네요. ㅎㅎ

 

 처음 시작하시면 튜토리얼 이후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왼쪽 중단에 보이는 웰컴페스티발과 구매달성이벤트 바로 옆에 있는 성장미션입니다.(저는 다 깨서 사라졌네요.)

 

 이 두 이벤트만 차근차근 깨주셔도 게임을 이해하고 성장하는데 문제가 없을 겁니다.

 


 

전투 전 편성을 확인하는 화면 입니다.

 전투 전에 자신의 팀이 잘 편성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전투하시면 됩니다. 인연효과리더스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잘 읽어보시고 편성하는 게 좋습니다.

 

 전투를 하기 위해서는 체력(?)이라고 할 수 있는 AP(active point)가 필요합니다. 스토리는 대체로 AP 6을 소모하고, 던전은 AP 10~30을 소모합니다. AP를 최대치 미만으로 소모하시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시 차게됩니다.

 

 한 번 깬 곳은 소탕(소탕권 필요)과 자동전투(AP만 필요)를 할 수 있습니다.

 


 

전투화면 입니다.

 전투에 들어각가게 되면, 왼쪽 상단에 조작법을 menual, semi auto, auto 이 세가지 중에서 고르실 수 있습니다.

 

 menual은 말 그대로 이동과 스킬을 모두 직접 조작하는 것을 말하고, semi auto는 이동과 공격은 컴퓨터가 하며, 스킬만 써주시면 되는 편한 시스템입니다. auto는 컴퓨터가 다 하는데 보고 있으면 상당히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auto는 스토리 쭉쭉 깰 때나 자동전투 해놓을 때 해두시면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떤 격투가를 뽑으면 좋은지, 코어 강화 설명과 스페셜 카드(초필살기)를. 길드리그전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또 보러 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