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2 / 킹오파 올스타의 코어와 필살기 카드, 아레나, 리그전, 뽑기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기저기서 킹오파 올스타에 대한 정보를 찾아오신 분이 많아서 빠르게 두 번째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킹오파 올스타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소개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좀 더 자세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릭터에서 가장 중요한 코어입니다.

 

 스킬과 스탯을 강화할 수 있는 코어 창입니다. 코어는 3, 4, 6각 코어로 나뉘며, 코어던전을 통해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무과금으로 하기에는 코어와 코어를 강화할 골드가 모자라기 때문에 주 캐릭터부터 몰아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어 강화를 통해 필살기, 스킬을 열기 때문에 전투에서 연계할 수 있는 콤보가 늘어납니다. 아레나, 리그전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가장 신경 써주셔야 할 부분이 바로 이 코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코어 다음으로 중요한 배틀카드입니다.

 배틀카드던전상점,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하고, 소유욕을 부르는 게 스페셜 카드입니다. 스페셜 카드를 장착하게 되면 격투가는 초필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 있겠지만, 스페셜 카드를 얻기 위해서 아레나리그전을 열심히 해야 합니다. 참고로 보스들의 스페셜 카드는 이벤트 기간에 오직 뽑기로만 얻으실 수 있습니다.(핵과금 영역)

 


 

리그전입니다.

 중요한 컨텐츠인 리그전입니다. 3명의 격투가와 스트라이커를 배치합니다. 승리 시 승점 2, 패배 시 승점 1점을 얻습니다. 웬만하면 6점 채워주시는 게 좋습니다. 오로지 컴퓨터가 자동으로 싸우며, 유저는 그저 구경을 해야 해서 많이 답답할 수 있습니다.

 

오토 플레이만 가능합니다.

 

 리그전의 중요성은 교환소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리그전 교환소입니다.

 가장 첫 번째 5000 코인에 판매하는 것이 스페셜 카드입니다. 원하는 스페셜 카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애정캐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리그전과 같이 중요한 아레나를 소개합니다.

 

아레나 메인화면입니다.

 아레나는 유저가 직접 컨트롤할 수 있으며, 스트라이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리그전과 달리 태그가 없어서 출전 격투가가 K.O. 당할 때까지 싸웁니다.

 

아레나 인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아레나가 더 재밌습니다.

 


 이젠 과금의 영역. 뽑기입니다.

 

한정이벤트입니다.

 기간 한정으로 뽑을 수 있는 보스, 중요 격투가들이 있습니다. 정말 운으로만 뽑는 거라 꼭 뽑겠다고 마음 먹으면 최소 27000 루비을 들고 시작하세요. 300회 소환 시 보스나 중요 격투가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줍니다.

 

 전 '97 달밤에 오로치의 피에 미친 이오리를 뽑기 위해 3시간 동안 리세마라를 했습니다. 리세마라 하지 마세요.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마지막으로 길드 시스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킹오파가 업데이트 중이라서 나중에 길드 사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길드원과의 소통은 거의 없는 편이지만 함께 길드를 성장시켜나가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초보이시고, 길드가 없으신 분은 '점례하이닉스'로 오세요. 랭크 제한 없고, 접속 자주 해주시면 됩니다!

 


 

 

공감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또 보러 와주세요~!